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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사냥꾼(활)공략 최종 세팅(졸업템) 장비,스킬,각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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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사냥꾼(활)공략 최종 세팅(졸업템) 장비,스킬,각인

Three nine 2023. 3. 30.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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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장비 전체샷입니다.

장비 하나 하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근접무기1(영웅)

전사 무기 피해증가율 - 제 기준 사냥꾼피해량 150%가량 증가합니다.

사냥꾼피해 20%각인과는 비교 불가 할정도로 데미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암살자 피해증가랑 전사피해증가랑 둘다 오르는 수치는 같습니다.

전사와 암살자 두가지 각인 모두 사용해도 하나만 적용됩니다.

사냥꾼 피해 이외에 암살피해를 올리시려면 전사각인을 전사피해량을 올리려면 암살자 각인을 

해당 유형의 각인을 제외한 두 유형의 피해량을 올려줍니다.

 

근접무기2(전설)

전설 무기지만 옵션이 버릴게 없습니다.

영웅 근접무기와 비교했을때 사냥꾼피해 1% 더 높고,

평타로 구조물 부술때가 생기는데 단검은 타수가 많아 편리합니다.

 

활은 선택지가 3가지 입니다.

아킬레스활

파괴의 사격이 딜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럼 아킬레스활 끝까지 사용하셔도 됩니다.

파괴의 사격 20%때문에 안좋은거 아닌가 싶지만 전설무기 특성상 깡딜이 높기떄문에 영웅무기에 사냥꾼 피해 20% 각인 추가한거 보다 더 쌥니다.

 

헤드샷 200%각인 영웅활

데미지는 가장 강력합니다.

그렇지만 아킬레스활하고 데미지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파괴의 사격으로 데미지 비교해보면 아킬레스는 500만 초반~중반 나오고 

헤드샷 붙은 영웅활은 500만 중후반~후반 육감 발동에 풀차징하면 헤드샷이 900만 가까이 나오는거보면 데미지 증가율이 높을수록 빛을 발하는거 같습니다만 딜 증가율이 생각보다 별로라 추천 드리고 싶진 않네요.

몸샷 비교드리자만 아킬레스가 400만 초~중반쯤 나오고 헤드샷 영웅활이 300만 중반~400만 초까지 나오네요.

그 외에 전사나 암살 스킬을 사용한다면 피해주셔야 합니다.

※데미지는 많은 데이터가 쌓인게 아니기 떄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웅활에 사냥꾼 각인

파괴의 사격이 주력딜이 아니고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한다면 

위쪽 영웅활 사진과 같은 사냥꾼피해/독피해/치명타 확률 옵션 영웅활에

각인을 사냥꾼 피해20% 혹은 포도나무 활이 있으시다면 사냥꾼피해 25% 각인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사냥꾼피해25% 각인에는 패널티로 방어도 -15%가 붙으므로 체력10% 남던 상황엔 죽을지도...?!

 

머리 방어구

각인으로 쓸 수 있는게 사냥꾼 피해 20%밖에 없습니다.

사냥꾼 피해20%보단 강력하여 넣었습니다.

아드레날린 관리가 어려울땐 그대로 사냥꾼 피해20%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몸통 방어구

몸통도 넣을 각인이 사냥꾼 피해 20%밖에 없습니다.

이 각인을 넣으면 사냥꾼 피해량이 2배 뻥튀기 됩니다.

전사피해증가율과 시너지 효과인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패널티가 상당히 강력합니다.

근접 피해 저항, 원거리 피해 저항, 원소 피해 저항 3가지가 100% 깎입니다.

일반 병사 약공격에 맞아도 반피 날아가고 조금 쌘거 맞으면 체력 10%남습니다.

 

허리 방어구

독세팅이 아니라면 넣을 각인이 사냥꾼 피해20% 혹은 헤드샷 피해50%정도 겠네요.

 

팔 방어구

필수 옵션만 있어서 설명 드릴게 없네요

 

다리 방어구

딜 좀 포기해도 방패는 귀찮으니까 넣었습니다.

방패관통 제외하고는 사냥꾼 피해20% 각인 넣어주시면 됩니다.

 

근접무기,방어구에 붙은 전설각인이 아직 흭득이 안돼었을시엔 사냥꾼 피해 20%를 붙여주면 됩니다.

 

전설템과 영웅템

등급높고 깡딜, 방어력 높은 전설이 좋은줄만 알았는데 세트 옵션보다 영웅템 옵션 하나 더 붙이는게 더 쌔더라구요

무기는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어야 사용가능하고 방어구는 세트옵션 아무리 좋아도 상황에 맞춰 프리셋에 넣고 잠깐 사용하는 정도지 방어구 옵션1개씩 다 뺴는거보다 좋을순 없더라구요

 

대장간(상점) 노가다 하는 방법

1. 대장간(상점)NPC앞에서 클릭하지말고 저장(빠른저장이나 수동저장)

2. 대장간 구매 누른 후 찾는 옵션이 없으면 대장간을 완전히 나간후 다시 클릭 (NPC하나당 2번 확인가능)

3. 찾는 옵션이 없다면 저장했던 수동저장이나 빠른저장 불러오기

4. 원하는 옵션의 아이템이 나올때까지2번3번 반복

5. 한번 아이템을 산 지역은 2시간 뒤에 초기화 되므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추천 장소는 아르카디아 테게아 마을 아테나폴리아스 성소 동기화 있는 마을 대장간이 2개있으면 붙어 있습니다.

아카이아 북쪽에 파트라이 마을도 대장간 2개 가까이 있습니다.

 

쓸만한거 같은데 사용하지 않는 각인

 

활 충전속도 

쪼렙때 이거 필수 각인인줄 알았는데 후반가니까 안쓰이는 이유를 알거 같습니다.

파괴의 사격을 예로 들면 스킬 설명만 보면 풀차징한것과 바로 쏜것과 데미지 차이가 2배가 날 것 같은데

실제로는 큰 체감이 안됩니다.  처음에 쓰다가 안쓰면 엄청 답답할 수 있는데 적응하면 차징은 몰래 쏠떄 제외하고는 잘 안하게 됩니다.

각인 칸이 남는다면 추가 할 의향이 있지만 크리티컬,속성뎀 포기하고 넣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충전된 사격 피해

활 충전속도와 비슷한 이유로 쓰이지 않습니다.

차징도 차징인데 데미지 증가율도 너무 낮습니다.

같은20%증가면 사냥꾼 피해20%를 추가 할거 같네요.

 

원거리 표적에 주는 활 피해

멀리 있는 적을 쏠때 피해가 증가하는 각인인데 피해 적용 사거리가 상당히 멀다고 합니다.

포식자 사격 세팅일땐 모르겠는데 사용하지 않는 각인입니다.

 

헤드샷 피해

그 자리에 속성데미지 옵션을 추가하는게 낫다고 판단됩니다.

 

 

속성활,헤드샷 세팅

헤드샷 세팅을 하기 위해 

속성옵션 다빼고 그자리에 모든피해 넣고 화살은 죽음의 화살쓰고

헤드샷 세팅 할 수 있는건 다 해봤는데 우선 딜차이가 크게 나지도 않을뿐더러

헤드샷을 때려야 하는 고증도 있고  다중화살같이 헤드샷이 없는 스킬은 딜증가가 나오지

않기 떄문에 세팅만 하고 금방 포기 했습니다.

속성활로 가는 이유가 있네요

 

불화살과 독화살

 

불세팅 독세팅 둘다 맞춰봤습니다.

불이 더 쌔다는 글을 봤는데 저는 독세팅이 눈이 띄게 강하더라구요

불세팅은 갑옷만 독피해 40%를 모든피해10% 맞췄고 나머지 옵션은 다 같게했는데

독이 훨신 딜이 잘나오네요 한방딜로 봤을때구요 약화 효과까지 나왔으면 독딜이 더 들어갔을거 같네요

불세팅은 계속 보고있으면 눈부시기도 했는데 딜도 독이 더 잘나오니 잘 됐네요!

 

스킬

포식자의 사격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발사속도가 느려서 사용하기에 취향이 따릅니다.

저격 스킬로써 사거리가 길고 왼쪽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날아가는 화살을 조정 할 수 있어 헤드샷 맞추기가 쉽습니다.

 

확산사격

상위호환 스킬이 존재하기 떄문에 사용하지 않는 스킬

샷건처럼 모아서 쏘지만 적 하나에게 쏘면 한발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3레벨을 찍으면 방패를 파괴한다고 하나 한번에 부서지는것도 아니기때문에 사용빈도가 현저히 낮은 스킬입니다.

 

육감

패시브 스킬로써 적이 발견하면 슬로우 모션이 발동되고 슬로우 모션 동안은 사냥꾼 피해가 증가합니다.

3레벨을 달성하면 발견한적의 머리에 에임이 고정됩니다.

하지만 발견한 적이 죽었음에도 우클릭을 누르면 죽은 적 머리에 에임이 고정되기도 합니다.

후반가면 슬로우모션이 너무 길어서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필수 패시브 스킬!

 

파괴의 사격

자타공인 사냥꾼 최고의 딜링스킬

파괴의 사격 장점이라하면 쏘고 잠깐 끊김이 있는데 다음 적을 맞추기도 용이하고

넉백이 있어 적이 쉽게 다가오지 못하며, 넉백때문인지 타격감이 추가되는듯한 느낌도 듭니다.

속성활 게이지 증가율은 덤!

다만 풀차징시 총 제미지가 800%가 되야하지만 곱연산 합연산 패치로 인해

포식자 사격보다 딜은 낮아졌다고 합니다.

 

다중 발사

확산 사격의 상위호환 스킬로써 에임이 자동으로 적에게 향합니다.

3레벨시 8명을 동시에 표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적이 겹처있다면 뒤에적은 맞지 않는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정복전에서 빛을 발하는 스킬! 방패관통각인이 있다면 적 100명 잡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염소나 사슴같이 초식동물 잡을때도 활용도가 좋습니다.

 

화살의 달인

스킬 1개 찍을시 마비 2개찍을시 불,독  3개찍을시 폭탄 화살이 생기는데

사용하는 화살에따라 취향것 배우면 될 것 같습니다.

*전설아이템중 일반화살을 속성 화살로 변경시켜주는 옵션과

전사, 암살자 스킬중 일반화살을 독,불 화살로 바꿔주는 스킬과 데미지 차이는 없습니다.

*기절한 적을 그대로 두면 다른 적이 와서 꺠워주며 일정 체력을 회복합니다.

 

궁술의 달인

사냥꾼 피해도 올려주고 헤드샷 피해도 올려주는 필수 패시브 스킬

체공중 슬로우 모션은 덤! 

 

파멸의 비

안들키고 몰래 쏴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잘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화살이 여러발 떨어지지만 데미지는 한번만 들어갑니다.

초반 방패 에서 자유로운 스킬

 

야수의 달인

공격속도도 느리고 공격도 자주 빗나가고 몸빵으로 쓰기도 애메합니다.

길들일 수 있는 동물도 한마리가 최대

다른 npc가 미리 길들인 동물은 길들일 수 없습니다.

길들이고 마을가서 풀어주면 묻지마 살인이 일어납니다.

 

폭주사격

헤드샷 판정은 없지만 깡딜자체가 높아 포식자 사격 헤드샷  보다 훨신 강력합니다.

범위공격이며 맞은 적은 날아갑니다.

승선시 적을 바다에 빠뜨리기 좋습니다.

마비 화살로 쏴도 적이 죽습니다.

주인공은 범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속사

파괴의 사격 대신 사용하려고 연구를 많이 해본 스킬입니다.

결론은 파괴의 사격을 대신 할 순 없는 스킬이구요

타격감도 없고 4대?5대? 맞으면 적이 넘어집니다.

넘어지면 헤드샷 맞추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땐 다중화살에 밀리고

한방딜을 넣자니 파괴의 사격에 밀립니다.

넉백이 없어 적이 쉽게 다가오기도 하구요.

다시 파괴의 사격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아르테미스의 유령 화살

파괴의 사격 대신 써보자 싶어 여러번 쏴봤지만 벽을 관통할떄 사용하는거 외엔 사용이 힘드네요

다른 장점으로는 투사체 속도가 제일 빠릅니다.

단점으로는 불화살을 날려도 오브젝트가 불이 붙지 않습니다.

 

※확장 스킬은 클릭 한번으로 이전 스킬로 돌아갈수 있으며 확장스킬과 이전스킬 중 하나만 선택하여 슬룻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르테미스의 힘(파멸의비 확장 스킬)

파멸의비가 위치를 조준해서 쐈다면 아르테미스의 힘은 조준 필요없이 주변에 화살이 떨어집니다.

맞은 적은 기절이 생기긴 했지만 거리도 3미터밖에 안되고 기절한 적은 근접공격만 치명타로 들어가기 때문에

사냥꾼에게 맞는 스킬은 아닌거 같습니다. 

 

아르테미스의 간계(파괴의 사격 확장 스킬)

사실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속사와 유령화살을 연구 했었는데

결론은 다시 파괴의 사격으로 돌아왔습니다.

용병이 날리는 수류탄 같은거 보셨을텐데 바로 터져서 그렇지 이 스킬하고 굉장히 유사합니다.

지뢰를 깔면 범위는 3미터 되는거 같고 적이 밟거나 맵을 이동하지 않는한 바닥에 깔려있는 시간은 무제한 입니다.

재밌는 스킬인데 하필 주력 확장스킬이라 아쉽습니다.

 

이제 사용할만한 전사,암살자 스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전사

 

스파르타식 걷어차기

절벽에서 적을 떨어뜨리는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낙하데미지도 상당히 쌔구요.

평지에서 걷어차기만해서 적이 체력이 다할경우 기절상태가 됩니다. 

재밌는 스킬인데 레벨20이상 차이나는 용병이거나 덩치가 있는 정예유닛은 넉백이 되지 않아서 아쉽네요

 

방패파괴

방패 귀찮아서 방패관통 각인이 없을때 호기심에 써봤는데

모션도 길고 적 한명 한명 방패 파괴시키느니 그냥 헤드샷이건 다리를 맞추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무기의 달인

3레벨을 찍을시 치명타 확률 10%가 붙기 떄문에 필수 패시브 스킬입니다.

 

원기 회복

각인효과로 인해 체력이 가득차있어야 크리티컬이 뜨기때문에 필요한 스킬입니다. 

 

방어구의 달인

방어력이 올라가는 패시브 스킬 입니다.

 

혼돈의 고리

스파르타식 걷어차기 상위호환

주변 사방으로 적을 날리며 약간의 기절이 생깁니다.

승선시 사용해주면 다수를 물에 빠뜨릴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단점은 약간의 눈뽕이 있습니다.

 

아레스의 전투함성

3레벨시 20초간 공격력 50%추가 게다가 불사!

필수 스킬 같지만 이 스킬 사용하면 주변이 붉어져 눈이 아파오며 적을 인식하기도 어려워집니다.

 

아레스의 마지막 숨결(원기회복 확장 스킬)

10초간 모든공격 면역에 적에게 준피해 5%회복 적 근접공격 자동으로 쳐내고, 화상,중독 효과 제거

준피해 5%만으로도 회복은 바로 되지만 원기회복보다 쿨타임이 더 긴게 단점입니다.

 

아레스의 격노(혼돈의 고리 확장 스킬)

바닥에 창을 꽂아 주변 5미터 범위 안에 적을을 느리게 만들고 14초동안 50%추가피해를 주는데

근접스킬 칸이8개나 되니까 두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다만 스킬 사용빈도는 많이 낮습니다.

 

암살자

 

계시

이카로스를 부를 수 없을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아이템도 찾아주지만

동굴,바닷속 특히 어두운 수중동굴에서 길을 못찾을때 써주면 길잡이 역할을 해줍니다.

필수까진 아니더라도  찍는걸 추천 드립니다.

 

어둠속의 암살자

치명타 피해 50% 추가되는 필수 패시브 스킬

암살 데미지도 덤으로 올라갑니다.

 

 

사라지기

생각보다 쓸일이 적은데,

취향차이 스킬인거 같습니다.

3레벨시 적 기절시간이 10초로 상당히 긴 편입니다.

스킬 사용시 약간의 눈뽕이 있습니다.

 

돌진 암살

이동기로 쓸수도있고 활쏘는거 지겨울떄 쓰면 재밌습니다.

암살은 암살이기 때문에 템은 자동으로 먹어집니다.

후반에 암살피해 안올려도 왠만하면 다 한방 나옵니다.

 

부관 호출

부관이 금방 죽습니다. 

부관을 부를때도 3초정도 걸리며 재미도 부족한 스킬입니다.

 

치명적인 암살

높은 데미지의 암살!

암살 병행시 찍어주세요.

 

죽음의 베일

암살처치시 시체가 사라집니다. 적이 시체를 못보기때문에 경계 하지 않습니다.

교단 암살시 시체가 사라지는데 사라진 자리에 숨통끊기는 활성화 됩니다.

1개만 찍으면 마스터 입니다.

 

시간감속 

보스때만 사용하지만 슬로우 모션이 걸려 쓸만한 스킬입니다.

 

잠행의 달인

소리가 줄어들고 밤에는 암살및 비전투 피해가 증가한다고 하는데

비전투피해에 활도 들어가는지 몇번 실험해봤지만 데미지 폭이 크지않아서 확답을 드리긴 애메합니다.

소리를 줄여주는 능력만으로도 찍어주면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닉스의 그림자

풀숲에 들어간거처럼 숨겨주니

재미도 있고 좋기도 한데 각인이 없으면 아드레날린 소모가 너무 커서 부담이 되는 스킬입니다.

 

크로노스의 시간이동(사라지기 확장스킬)

공중으로 뛰어올라 3초간 시간이 멈추는데

공중에선 아르테미스의 힘, 폭주 사격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바로 밑에 있는 적에겐 에임이 맞춰지지 않습니다.

사냥꾼 스킬로 만들어준거 같은데 쓰기 애메한 스킬 입니다.

 

크로노스의 징벌(부관 호출 확장스킬)

암살을 계속 연계해서 사용한다면 재밌는 스킬중 하나

멀리서 암살가능 하며 아이템도 자동흭득 됩니다.

바로옆에 적이 죽어도 모릅니다.

단점으로는 적이 음직일떄 때나 바위를 돌아다닐때 적이 있을때도 마찬가지로

가끔 버그로인해 암살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크로노스의 시간 왜곡(시간 감속 확장 스킬)

시간 감속도 좋은 스킬인데 업그레이드가 돼서 돌아왔습니다.

시간 감속은 3레벨 10초간 슬로우 모션이였는데

시간 왜곡은 5초 슬로우에 헤드샷 성공시마다2.5초 추가 헤드샷피해 125%씩 증가

헤드샷 5회 성공시 스킬 헤제

보스떄만 쓰지만 괜찮은 스킬입니다.

 

불과 독 속성 스킬은 본인이 선택한 속성에 2개 스킬 모두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설명이 너무 길었네요~

 

끝으로 TMI

추가각인을 제외한 기본옵션은 61 71 81 이런식으로 11때 동그라미가 추가로 1개씩 붙습니다.

풀템을 맞추시고 숙련도에서 치명타 확률을 마스터 해주시면 91될때 치명타 확률 100%가 되실꺼예요 

만렙은 99이며 99이후엔 숙련도 라는게 존재합니다. 99이후에도 레벨업을 하면 능력치가 1씩 증가합니다.

숙련도도 렙업할때마다 경험치량이 증가합니다.

렐릭스 상점(ESC누르고 상점) 장비 목록 가보시면 무료로 주는 전설말이 있습니다.

날개 달린말은 언덕에서 떨어져도 낙사를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세이돈의 삼지창은 인벤에 넣고 다니세요! 물에서 계속 있을수있고 창이라 그런지 바다에서 상어 잡기도 좋네요

그럼 즐거운 그리스 모험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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