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끄적임

레오폴드 FC900R 다크블루(갈축) 리뷰 본문

리뷰/IT제품

레오폴드 FC900R 다크블루(갈축) 리뷰

Three nine 2019. 5. 14. 23:38
반응형

기존에 제닉스 TESORO M7 5년여간 사용하다가 요줌 키보드는 어떤가 싶어 바꿔보게 되었어요!

로지텍 G512와 레오폴드 FC900R 씽크웨이 C704중에 정말 몇일을 검색 검색 했어요

G512는 메크로기능+청소가용이한 비키타입+RGB LED 

(키보드나 마우스에 LED가 전혀 필요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

C704는 가성비+2세대체리축(조금 더 부드럽다고 하네요)+pet키캡

FC900R은 네티즌의 상당한 추천+흡음패드+pet키캡

이정도로 볼 수있는데 혹시나 RPG를 할 지 모른다는 생각에 메크로기능이 너무도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주문하는 전날까지 찾아봤어요 하지만 역시 ABS키캡이 너무도 걸리더라구요...

어쨋든 가장 추천이 많았던 레오폴드 갈축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박스 사진 이예요!

박스스티커가 저렇게  점선 점선 되어있어서 아무런 손상없이 스티커를 땔수 있어요

비밀 뜯었을때 스티커가 반쯤 떨어져있어서 중고품인가 하는 불쾌함이 있었는데 

다크블루는 스티커가 원래 저렇게 나오나봐요

요건 상자만 열었을때 사진이예요.

설명서는 한국어랑 영어 두가지 언어로 되어 있어요.

플라스틱 덮개도 보이구요

구성품!

지퍼백에 앞뒤로 있는건데 테이프를 붙여놔서 한면씩 찍었어요.

테이프가 있는덕에 뜯다가 지퍼백이 찢어진거있죠.. 테이프 안붙여 놨으면 좋을거 같아요

저상태로 보관 하고 싶었는데..

그리구 플라스틱 덮개는 파손이 되어 있네요

배송중에 그런건지 원래 그랬던건지...

구매한 오픈마켓에 문의해보니 레오폴드 홈페이지에 다시 문의 넣으라고 해요...

덮개만 따로 보내줄지... 문의하면서 실리콘 키스킨도 샀어요 5천원이나 하더라구요

키캡도 살까헀지만 키스킨 스면 잘 모를거같아서 ㅎㅎ

*플라스틱덮개는 레오폴드에 문의글 넣으니 다음날 아침에 새로 보내주신다고 전화 왔어요!

 

이제 느낀점을 적어보자면

엄청난 추천덕에 기대도 엄청나게 하고 바꾼터라 조금은 실망감도 있어요

정말 키보드 하나 바꾼것만으로 확 달라지는건 아니더라구요.

제닉스M7하고 비교자체가 불가 하지만 그래도 비교 하자면 

m7은 키보드가 조금 높은편이였는데 fc900r은 훨신 낮네요 처음에 적응이 조금 필요했어요.

음 또 같은 갈축임에도 키감이 많이 달랐어요 이것역시 적응이 필요 할 정도 였어요.

키캡도 PET가 더 좋은게 많이 느껴지구요

아 그리구 사소한거지만 M7은 열쇠정도로도 키캡이 잘 빠지는데

fc900r은 리무버 없이는 빼기가 조금 힘들어요

소음도 더 적은거 같구요

생각해보면 제닉스 전에 큐센 DT-35썼는데 그거쓰다가 제닉스 갈축으로 넘어 왔어도 엄청다른지는 몰랐어요..

제가 좀 둔한걸수도있구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직조선이 좋은데 

연걸선은 고무선이예요

또 ps/2를 연결하려면 윈도우10은 아주 아주 간단하지만 레지스트리를 수정 해줘야해요

(반응속도 1~4단계 설정+동시 무한입력을 하려면 PS/2를 사용해야 합니다.)

USB는 동시6키 6키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USB로 사용중이예요

게임은 오버워치 정도만 하구요 반응속도도 구지 높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구요

 

요게 지금까지 썼던 제닉스M7 LED없는버전 구매당시 8만원이였나 한거 같아요

ABS키캡이지만 각인이 지워지지 않았구요 5년간 스페이스가 가끔 두번 눌리는거 이왜에는 문제도 없었구 문의해서 스페이스 키캡이랑 부속품 받아서 교체하니 괜찮아 졌구요

다만 번들거림은 있는데 심하진 않구요

겉모습이 원래쓰던거랑 별 차이 없어서 새롭게 느껴지지도 않구요 ㅎㅎ

지금도 G512살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긴하네요

 

바꾸고 느낀거지만

키보드에 문제가 있거나 새로운 기능 때문이라면 바꾸는게 맞지만

괜히 키보드 한번 바꿔볼까? 하는 마음에 바꾸는거라면 정말 비추천합니다.

쓰시던거 그냥 쓰세요 정말 놀랄만큼 엄청난 키감 그런거 없어요.

 

리뷰를 하려고 헀는데 넋두리를 해버렸네요

정리하자면

키감 훌륭한 편이다

소음 적고 키캡도 좋다

미끄럼 방지도 잘되고

입력선은 탈착식

PS/2는 윈도우10에선 바로 연결이 안될 수 있다.

선은 고무다.

 

타건영상은 많이 있기 때문에 따로 올리지 않았어요.

타건샵이 주변에 없다면 꼭 잘 찾아보고 후회없이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아 물론 제돈주고 제가 쓰려고 산거구요

제가 느낀걸 적었습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할께요~

반응형
Comments